공지사항

KOREA TRAVEL EXPO 2020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전기는 어떤걸 신청해야 하나요?

전기의 경우, 크게 행사운영기간에만 제공되는 일반 전기와 24시간 제공되는

24시간용 전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조명이나, 노트북 사용 등은 일반전기로 신청해주시고, 냉장고 또는

계속 가동이 필요한 제품에 한 해서는 24시간용 전기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그 외 단상과 삼상은 제품에 따라 구분됩니다.

기본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단상 220V 신청하여 주시고,

그 외 매장이나 특별용도로 사용하시는 제품은 사전 용량을 확인하셔서

맞는 전기를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 일반적인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전기사용량이 표기되어있습니다.

 

신청 가능한 부대시설 종류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신청 가능한 부대시설로는 전기, 인터넷, 전화 3가지의 부대시설이 있습니다.

부스내 전시품이나 장비를 운영하시는 경우제품의 필요 용량에 맞춰 전기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은 유선인터넷만 제공이 됩니다. 전화의 설치는 가능하나행사장내 총 신청수량이 20회선

이상이어야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에 카드 단말기의 경우 무선단말기의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그 외 급배수의 경우, 설치가 불가합니다. 이에 공원내 화장실 수도 및 공원 주변에 설치된 음수대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전기는 언제부터 공급하나요?

통상적으로 장치공사 마지막 날(107) 오후 3시 이후에 가능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 이유는 독립부스 업체들이 내부전기공사와 전시품 세팅 완료 후에 공급됩니다.

안전문제로 인해 단 1개의 업체라도 전기 관련 공사가 완료되지 않으면 전기를 공급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독립부스 업체들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전기 관련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 현장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 될 수 있음

참가 업체별 기본 공급 전기는 없나요?

본부스의 경우 기본적으로 조명용 전기 1kw가 제공됩니다. 조명 외 노트북 한 대

사용가능한 전기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용량이 크거나 기타 전기제품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사무국에 별도로 추가 신청하셔야 합니다.

단 독립부스의 경우 기본으로 제공되는 전기가 없습니다

이에 장치공사업체와 상의하시어 필히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시품 분실과 도난에 대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전시기간 및 준비, 철거기간 동안에 행사장 안전서비스를 제공하여,

전시품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그러나 전시장이 혼잡한 경우를 대비하여 참가업체 여러분께서는

항상 상주요원을 배치하여 자사 부스관리 및 안전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전시품 분실과 도난에 대한 책임은 참가업체에게 있으므로

전시 준비기간, 전시기간, 철거기간 중 전시장 내에서나 전시장으로의 운송과 회송시의

사고에 대비하여 반드시 보험에 부보 하여야만 합니다.

(특히, 카메라, Notebook 등 소형 전시품 및 소지품에 대해서는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전시 설치, 전시품 반출과 장치 철거 절차는 어떻게 됩니까?

전시 설치 일정은 106() ~ 7() 8:00 ~ 20:00까지 진행되며,

전시품 반출 및 장치 철거는 행사종료 당일 철거입니다.

이에 행사 종료 후 참관객들이 모두 퇴장하시면, 그때부터 반출 및 장치철거가 가능합니다.

부스 내 고가의 전시품의 경우, 도난 및 손실의 위험으로 인해,

반드시 전시 마지막 날 반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전시 설치일자 : 10.6.() ~ 7() 8:00~20:00

* 전시품 반출일자 : 10.11.() 17:00~20:00

* 장치철거 : 10.11.() 17:00 ~ 24:00 / 10.12.() 08:00~20:00 

독립부스의 경우 설치시 고려사항이나 규정사항이 있나요?

독립부스의 경우, 반드시 야외 부스 장치업체를 통해 시공이 되어야 하며,

실내전시와 달리, 야외 현장에서 간단한 페인트칠, 목질, 톱질 등은 허용되나,

현장의 바닥이나 시설물 등의 훼손이나 오염 그리고 주변 안전 등을 고려하여 진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시공시 발생하는 자재 및 폐기물 등은 자체적으로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시공전에 반드시 사전 행사장내 반입차량 및 반입내역 등의 정보가 수행기관으로 전달되어야

입장이 가능하오니, 관련 사항에 대한 협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기본부스 상호간판에 회사 로고나 트레이드마크 등을 표기할 수 있습니까?

기본적으로 기본부스 업체는 업체명(고딕체)으로만 간판이 제작됩니다.

회사로고나 이미지를 표기하고자 할 경우 수행기관에 별도로 의뢰를 하셔야 합니다. (추가비용 발생)

세부적인 절차나 방법은 참가신청이 끝난 후 기본부스 신청기관에 대해 별도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부스 참가시 추가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어떻게 있나요?

전시품을 비롯한 전시 진열대, 부스내부 인테리어, 전시품목 카탈로그, 명함 등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별도로 부스 내 상담테이블, 진열대 등을 원하시면 가구비품 임대 업체 이용도 가능 합니다.

단 제공된 기본부스의 구조물에 시설물 부착을 위한 못질본드 부착 등으로 인한

구조물의 훼손 발생 시 해당 업체는 원상 복구비를 부담하셔야 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올해는 코로나 상황에 맞춰 참가자들의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비치 등

안전을 위한 사항들이 추가되어 진행됩니다. 


올해는 기본부스의 제공사항과 달라진 점은 어떤 것이 있나요?

먼저 올해는 야외공간에서 진행됨에 따라, 외부는 몽골텐트로 제공되어 강풍이나 우천에 대비하여,

설치되며, 내부는 벽면 디스플레이가 가능한 기존 옥타늄으로 설치됩니다. 부스 입구는 목공으로

게이트를 설치하여, 실내부스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제공됩니다.

부스면적 또한 기존 3m x3m에서 1m가 늘어나 4m x 3m로 제공되며 기본 제공사항은 상호간판,

안내데스크 1, 의자 2, 내부 기본조명, 전기 1kw 콘센트가 제공됩니다.

그 외 추가로 필요하신 집기류나 비품의 경우는 렌탈업체나 자제적으로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기본부스와 독립부스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기본부스는 모듈화된 형태의 부스를 내나라여행박람회 수행기관에서

시공하여 제공하는 부스이며독립부스는 바닥면적만 제공되는 부스입니다. 

이에 독립부스는 참가업체가 가지고 계신 콘텐츠에 맞춰자유롭게 부스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업체는 별도로 선정하여, 시공하셔야 합니다.

* 설치업체 : 부스를 디자인하고, 설치하는 전문기업

야외전시의 행사 준비에서 고려사항은 무엇입니까?

먼저 부스 설치의 경우, 뜨거운 햇볕이나 우천 상황을 대비하여, 부스 천장이 막힌 형태로

설치되어야 합니다. 또한 부스 그늘막, 전시품의 설치나 비치시, 바람에 제품에 날아가거나

흔들리지 않도록 고려하여 안전한 설치가 필요하며, 배너 사인물의 경우도 야외용 배너를

설치 하여야 합니다. 또한 행사기간 비가 올 수도 있기에, 참가자분들은 우비나 방수포 등

상황에 대비 하는 등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야외전시와 실내전시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일차적으로 야외전시는 실내전시에 비해, 날씨, , 바람 등 환경적인 요소에 영향을 많이 받는 부분이 있고,

두 번째는 야외공간의 시설관리 기관에서 정한 규정에 맞춰 전시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기존의 실내 전시장의 규정과 일부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전시차량 등록, 부스시공 고려사항, 차량입출입 등등)   

이에 야외전시의 환경적인 특성과 공간사용에 대한 규정을

잘 이해하고 준비한다면, 원활하고 안전한 전시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 운영 및 안내규정 등 설명회 자료 참조

부스설치 및 현장운영에 대한 문의사항은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야외전시 준비, 현장 부스설치 및 운영 등에 대한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올해 내나라여행박람회 수행기관인 펀팩의 문형석 차장 (02-3445-1553)으로 문의하시면,

관련 사항에 대해 안내해드립니다.